티스토리 뷰
UISceneDelegate
UISceneDelegate는 씬(Scene) 내에서 발생하는 생애 주기 이벤트(Life-Cycle-Events)에 응답,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중추 요소입니다.
Declaration
UISceneDelegate 선언형태
UISceneDelegate는 프로토콜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UIKit에 포함되며, iOS 13.0, Mac 13.0, tvOS 13.0 이상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최소타겟이 13.0 버전 미만일 경우, UISceneDelegate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을 참고해서 개발해야 합니다.
OverView
개요
앱 유저 인터페이스 인스턴스 내의 생애 주기 이벤트를 관리하기 위해 UISceneDelegate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페이스, UISceneDelegate는 Scene에서 적용되는 상태 변화에 반응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그 예로는 Scene이 foreground/background에 진입하거나 active/inactive 상태가 되는 등의 상태 변화가 있습니다. 이렇듯 특정 상태로 변화할 때 원하는 동작이 있다면 특정 델리게이트 메서드에 적절한 행위를 구현해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앱이 background 상태로 진입할 때, 중요한 작업들을 미리 처리해둘 수 있습니다.
UISceneDelegate를 사용할 때에 주의해야할 사항은 UISceneDelegate 객체를 직접적으로 생성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 대신, 씬(Scene)을 위한 데이터 설정이 필요한 경우 커스텀 델리게이트 클래스의 이름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앱의 Info.plist(property List) 파일에서 이러한 정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혹은 UISceneConfiguration 객체에서 자신의 App delegate의 application(_:configurationForConnecting:options:) 메서드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씬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XREF에 대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UISceneDelegate Swift Documentation)
'iOS 개발 > 개발자문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문서, Strideable 프로토콜 및 stride 사용법 (0) | 2020.07.31 |
---|---|
iOS 앱 생애주기 관리, UIApplicationDelegate 개요 (0) | 2020.07.30 |
Swift 문법, Extension에 Generic Where 절 활용하기 (0) | 2020.07.28 |
스위프트 문법, Generic Where 절 특징 및 사용방법 (0) | 2020.07.27 |
스위프트의 기본 컬렉션 타입 특징 및 사용방법 (0) | 2020.07.26 |
- Total
- Today
- Yesterday
- swift
- Protocol
- Swift 알고리즘
- swift 기초
- 백준알고리즘
- 백준swift
- 개발자문서
- swift reduce
- swift string
- swift 문자열
- 스위프트
- Collection
- swift문제
- 김프매매
- 프로그래머스swift
- CoreML
- publisher
- SwiftUI
- 프로토콜
- 자연어처리
- uikit
- swift언어
- 부스트코스
- ios
- 컬렉션
- createML
- 알고리즘
- 알고리즘문제
- 프로그래머스
- swift알고리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