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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SceneDelegate

UISceneDelegate는 씬(Scene) 내에서 발생하는 생애 주기 이벤트(Life-Cycle-Events)에 응답,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중추 요소입니다.

 

 

 


Declaration
UISceneDelegate 선언형태


UISceneDelegate는 프로토콜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UIKit에 포함되며, iOS 13.0, Mac 13.0, tvOS 13.0 이상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최소타겟이 13.0 버전 미만일 경우, UISceneDelegate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을 참고해서 개발해야 합니다. 

 

 

 


OverView
개요

앱 유저 인터페이스 인스턴스 내의 생애 주기 이벤트를 관리하기 위해 UISceneDelegate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페이스, UISceneDelegate는 Scene에서 적용되는 상태 변화에 반응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그 예로는 Scene이 foreground/background에 진입하거나 active/inactive 상태가 되는 등의 상태 변화가 있습니다. 이렇듯 특정 상태로 변화할 때 원하는 동작이 있다면 특정 델리게이트 메서드에 적절한 행위를 구현해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앱이 background 상태로 진입할 때, 중요한 작업들을 미리 처리해둘 수 있습니다. 

UISceneDelegate를 사용할 때에 주의해야할 사항은 UISceneDelegate 객체를 직접적으로 생성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 대신, 씬(Scene)을 위한 데이터 설정이 필요한 경우 커스텀 델리게이트 클래스의 이름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앱의 Info.plist(property List) 파일에서 이러한 정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혹은 UISceneConfiguration 객체에서 자신의 App delegate의 application(_:configurationForConnecting:options:) 메서드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씬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XREF에 대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UISceneDelegate Swift Documentation)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

 

developer.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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