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iOS 개발자 여러분~! 오늘은 iOS 앱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계층으로, Cocoa Touch라는 개념이있는데요.개발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UIKit, Foundation 등의 프레임워크와도 연관이 깊습니다. 오늘은 이것들에 대해서 얘기해봐요.Cocoa Touch: iOS 앱을 만드는 모든 것의 시작가장 먼저, Cocoa Touch가 무엇인지부터 확실히 짚고 넘어가죠. 간단하게 말해, Cocoa Touch는 iOS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도구와 기술을 모아놓은 최상위 프레임워크, 최상위 계층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앱의 화면(UI),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데이터 관리 등 앱의 생명주기 전반을 관리하는 강력한 기반이 되는 개념입니다.Mac OS 앱을 만들때에는 Cocoa 프..

iOS 앱 초기설정, AppDelegate 역할 및 생애주기 정리iOS 앱의 루트 뷰 지정과 앱 딥링크 실행 외에도 핵심적으로 전반적인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AppDelegate에서는 앱의 상태 변화에 따라 호출되는 다양한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습니다.iOS 13 이후 멀티 윈도우 개념이 생기면서 SceneDelegate가 추가되었지만, 그 이후에도 앱 전체 수준의 이벤트를 다루는 역할은 여전히 AppDelegate가 담당하고 있습니다.아래 소개하는 생애주기 메서드들은 필수 구현이 아니며,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정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Delegate의 생애주기 메서드를 활용하면 앱의 원하는 시점에 맞게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willFinishLaunchingWithO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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