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다보면 자다가 어디에 흘리고, 떨어지는등... 방구석 어딘가로 에어팟프로가 숨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

다행스럽게도, 에어팟프로 2세대는 자체적으로 소리를 낼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아이폰의 찾기 앱으로 위치를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오늘은 아이폰의 나의 찾기 기본앱을 활용해서 소리나 위치 추적등의 방식으로 에어팟 프로 등 개인 기기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등 내 기기 위치를 아이폰 찾기 앱으로 찾는방법

아이폰 맨 우측 페이지를 가보면, 상단에 "앱 보관함" 이라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찾" 글자 하나만 검색해보세요. 그럼 "나의 찾기" 라는 앱이 목록에 보이실 겁니다. 나의 찾기 앱을 선택해서 실행해주세요.

 

 

나의 찾기 앱을 실행하면, 지도에서의 현재 내 위치를 볼 수 있고, 내 기기에 대한 위치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찾고 싶은 기기가 목록에 있는지 확인하고,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꼭다리(이어폰) 하나를 찾으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등의 목록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 기기에 대한 상세 상태정보를 보여줍니다. 예를들면, 케이스와 왼쪽 꼭다리(이어폰)는 함께 있고, 오른쪽 꼭다리는 따로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오른쪽 에어팟 프로 꼭다리 이어폰을 찾기 위해, 오른쪽 이어버드를 선택합니다.

- 주의하실 점은, 제가 찾으려는 기기가 방전되어서 꺼졌거나 하지 않아야 나의 찾기 앱을 활용할 수 있어요.

 


에어팟 프로등의 기기 사운드 재생으로 찾는 방법

제 에어팟 프로의 위치를 찾기 위한 옵션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사운드 재생은 말 그대로, 제가 찾고자 하는 기기에서 소리를 내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걸 누르면, 에어팟 프로 꼭다리에서 소리가 납니다.(방전되지 않았다면!)

그럼 그 소리가 나는곳을 추적에서 분실하신 기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찾기 메뉴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제가 찾으려는 기기가 내 근처에 있을 경우, 이를 감지해서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아이폰 에어팟 기기 찾기 메뉴로 찾는방법

위와 같이 찾기 기능을 사용해서 이곳 저곳 기기아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위치에서 탐색을 해보시면, 기기가 근처에 있을 경우, "여기에 있습니다" 같은 표시를 해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을 활용해서 에어팟과 같이 내 아이폰과 연결된 보조기기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운드 재생으로 에어팟 프로 2세대 기기를 찾는 경우,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아래 영상으로 참고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영상 참고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사운드 재생 예시

 

지금까지 아이폰의 기본앱인 나의 찾기 앱을 통해서 에어팟 등의 기기 찾는 방법을 공유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