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 애드센스 통과가 되었어요. 자동광고설정을 하고 보니, 일부 화면에서 광고배너가 불편하게(?) 배치 되어있는것을 확인했어요.

오늘은 그중에 블로그 목록 상단 광고배너 여백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여백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목록화면 상단광고배너 여백 수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제가 경험한 문제의 화면이에요. 애드센스 광고가 상단 바와 일부 겹쳐서 되게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어요. 이제 이 광고 상단 여백을 늘려서 상단 바와 겹쳐보이지 않게 해보겠습니다.

 

 

 

 

먼저 관리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관리페이지는 개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 "/manage" 를 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 중 [꾸미기] -> [스킨 편집] 을 들어가주세요. 여기에서 HTML 코드를 아주살짝 만져볼겁니다.

 

 

 

 

우측 스킨편집 영역을 보시면 [html편집] 버튼이 보일거에요.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ctrl+F 로 </head> 태그를 검색해주시고, 그 바로 위에 여백을 추가하고 싶은만큼 <br>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사실 더 고급스러운(?) 방법이 있을텐데, 오늘은 html알못도 따라할 수 있는 버전으로 생각하죠.. 이렇게 수정 후에는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좌측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화면에 광고배너 여백이 적절히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티스토리 광고배너 상단여백 수정 후 모습 ▼

위와 같이 상단 바와 겹쳐보이지 않게 광고배너 상단여백이 수정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광고배너 레이아웃 관련 불편해보이는 부분이 하나하나 보이는것 같은데 시간날때 관련 레이아웃 수정방법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