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경험하고 해결한 문제, iOS 12이상 버전에서의 제약깨짐 로그가 나오는 오류문제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UIAlertController의 제약깨짐 오류 해결방법 에 대해 지금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 iOS 12버전 이상  UIAlertController 제약깨짐 오류문제 해결방법

최근 예제 앱 하나를 연습삼아 만드는데 위와 같은 보기싫은(?) 제약 깨짐 오류로그(Constraint Breaking Log)가 발생합니다. 보통 코드롤 뷰를 구현할때 일부 제약값이 잘못 되었을때 나오는 로그이지요. 이때 저는 생각합니다.

"나는 이런 제약값을 설정한 기억이 없는데?! @_@...." 

 

 

다행히도?! 밀X님의 정보 덕에 이 UIAlertController 제약깨짐 문제가 애플에서 보고된 버그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만약 몰랐다면 어떤 뻘짓을 했을지... 

해결 방법은 바로, iOS 11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서 디버깅을 하면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말이 사실인지 확인 하기 위해 시뮬레이터 11버전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시뮬레이터 목록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최 하단의 DownLoad Simulators...를 클릭해서 11버전의 시뮬레이터를 받아보겠습니다.

 

 

iOS 11.0 Simulator를 선택 후 설치합니다. 용량은 1기가 이상이니 용량이 확보되었는지 확인도 필요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네요... 무선인터넷이라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마침내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다시 iOS Simulator 목록을 보면 iOS 11버전 시뮬레이터 선택이 되는 군요!
한번 11.0.1버전 시뮬레이터를 사용 후에 UIPickerView가 들어간 제 커스텀 UIAlertController를 띄워보겠습니다.

 


✔︎ 실행결과

와우! 오류가 안뜹니다!! 하하하...

이번 문제를 경험하면서, "오류가 나왔을때 오류의 원인에 대해서 미리 분석 후 해결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작정 오류문구만 보고 제 잘못인 줄 알다간, 쓸데없는 기간을 허비할 지도 모르니까요.

지금까지 iOS 12버전 이상에서 발생하는 UIAlertController 제약깨짐 오류문제에 대한 소개 + 해결방법 이었습니다. ^-^//

 

 

▼ StackOverFlow 참고 링크

 

UIAlertController's actionSheet gives constraint error on iOS 12.2 / 12.3

On iOS 12.2. while using UIAlertController's actionSheet Xcode, gives constraint error anyone having this problem This same code runs on iOS 12.1 with no error I have tested this code on Xcode 10...

stackoverflow.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