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커넥트재단 Edwith의 스탠포드 iOS강의를 들어보는데 입문한지 10개월 다되가는 제게도 좋은 학습내용이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완강을 목표로 하루 1강씩 들어보려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강의를 듣던 중... 입문자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설정방법 포착하고 들고 왔습니다. 바로 iOS 디버깅 실행 시 하단의 디버깅 콘솔이 자동으로 올라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iOS 디버깅 시 콘솔창을 자동으로 띄우는 설정방법!

먼저,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면 iOS 시뮬레이터가 동자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단 디버깅 콘솔창이 자동으로 나오질 않고 있어요 ㅠ.ㅠ 물론 간단하게 Command+Shift+Y를 누르면 하단 콘솔창이 올라오는데요. 자동으로 나오게 할 수는 없을까요?

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Xcode 상단 메뉴의 Behaviors -> Edit Behaviors 를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실 겁니다. 여기에서 좌측 Running 탭의 Gernerates output를 선택 -> 우측 debugger will....의 선택옵션 Show 선택을 해줍니다!

이때 띄울 콘솔창 세부옵션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Behavior 설정 후 앱 실행 결과

와우....제대로 Hebavior 설정을 하셨으면 자동으로 앱 실행 시 콘솔창이 올라오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The END...

 

오늘은 간단한 꿀팁을 공유해봤어요. 또 좋은 꿀팁이 생기면 공유하겠습니다.
오늘은 iOS 디버깅 실행 시 콘솔창 자동으로 띄우는 방법을 소개해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