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URL Loading System

의 개발자 문서 내용을 학습차원에서 번역했습니다. 오역, 지적사항 댓글 환영합니다 ^-^

 

 

 


URL Loading System

URL 로딩 체계
URL과 상호작용하고, 표준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해 서버와 소통합니다. 

 

 


Overview

URL 로딩 체계는 https나 당신이 만든 커스텀 프로토콜을 사용한 URL에 의해 식별된 자원에 접근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로딩(Loading)은 비동기적으로 수행됩니다. 따라서 당신의 앱은 다가오는 데이터나 에러에 대한 처리 및 반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 혹은 그 이상의 URLSessionTask 를 만들기위해 URLSession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생성된 URLSessionTask를 통해 원격 저장소에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고 다운로드를 통해 앱의 데이터를 일치시키거나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Session을 설정하기 위해, URLSessionConfiguration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SessionConfiguration은 캐시나 쿠키들을(Caches and Cookies) 사용하는 방법이나 셀룰러(cellular) 네트워크 상의 연결 허용 유무 등의 행동을 제어합니다. 

당신은 작업을 생성하기 위해 하나의 세션(session)을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웹브라우저는 표준브라우저 / 데이터 캐싱이 불가한 프라이빗 브라우징 등의 사용을 위한, 별개의 세션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Figure 1은 각각 두개의 세션이 어떻게 다수의 작업을 생성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Private browsing에서는 get 요청으로 데이터를 받아오는 것만 하고 있다.

 

각각의 세션은 주기적 업데이트나 에러를 받기 위한 델리게이트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 기본 델리게이트는 당신이 제공하는 컴플리션 핸들러 블록(completion Handler Block)을 호출합니다.
- 만약 당신이 당신만의 델리게이트를 제공하기로 결정한다면, 해당 블록은 호출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백그라운드에서 세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이 정지하는 동안, 시스템은 대신 데이터를 다운로드 한 후 그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앱을 깨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