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UIActivityViewController

▶︎ UIActivityViewController

의 개발자 문서 개요내용을 학습차원에서 번역했습니다. 오역, 지적사항 댓글 환영합니다 ^-^

 

 

 

 


iOS 데이터공유, 내보내기 기능

액티비티 뷰 컨트롤러 개발자문서 개요

 

 


UIActivityViewController

iOS앱 내의 표준서비스들을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뷰컨트롤러 (ViewController)

 

 


정의

UIViewController를 상속받는 UIActivityViewController

 

 

출처 : 부스트코스 강의 https://www.edwith.org/boostcourse-ios/lecture/18734/

상용 앱들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을 공유하거나, 카피하거나, 다른 SNS를 통해 전송하고자 할때 위와 같은 창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위와 같은 역할을 하는 뷰컨틀로러가 바로 ActivityViewController입니다.

 

 


Overview

데이터 복사나 붙여넣기( 그 외로 SNS 공유 및 포스팅, Email, SMS 메시지전달, Airdrop 사용 등)와 같은 몇몇 표준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와 같은 서비스들은 앱에서 커스텀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앱은 액티비티 뷰컨트롤러(ViewController)를 설정하고, 띄우고, 사라지게 할 책임이 있습니다.
액티비티 뷰컨트롤러의 설정은 뷰컨트롤러가 반드시 동작해야 하는 상황에서의 데이터 객체를 구체화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당신은 또한 당신의 앱이 지원하는 커스텀 서비스 목록을 구체화 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뷰컨트롤러를 띄울 때, 당신은 현재 기기를 위한 적절한 수단을 사용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iPad에서, 당신은 액티비티 뷰컨트롤러를 *popover방식으로 띄워야만 합니다. iPhone, iPod touch에서는 modally 하게 뷰컨트롤러를 띄워야만 합니다. 

popover presentation : iPad 내에서 작은 팝업, context 메뉴 형식으로 팝업을 띄우는 방식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