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업비트, 바이낸스 등의 대형 거래소들은 거래소의 다양한 기능을 봇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Open API 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업비트 코인 거래소 계정에 대한 Open API 키 생성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코인 계정 Open API 키 생성방법

먼저, 업비트 거래소 메인 페이지 우측의 "MY"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MY 페이지 하단의 "Open API 관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Open API 관리 페이지에서 Open API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발급받을 Open API 키의 권한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단순 자산, 주문, 입금 조회 등을 원한다면 해당되는 항목만 체크박스를 선택해주세요.

이외 주문하기 권한 등을 추가 시에 해당 API 키 정보를 탈취당할 경우, 위험해질 수 있으니 신중하게 고민하신 뒤 선택하셔야 합니다.

 

 

Open API 키 사용이 가능한 IP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환경에서 네이버 > "내 ip" 검색 > 본인의 ip를 확인 후 IP주소를 등록해주세요. IP는 ',' 를 구분자로 여러개(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후 하단 "Open API Key 발급받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본인이 지정한 IP 이외의 환경에서는 Open API 키 사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 및 유의해주세요.

 

 

그 뒤 네이버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인증이 완료된 후 Open API 키 발급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Access Key, Secret Key를 확인 가능합니다. accessKey, secretKey는 반드시 기록을 해두어서 분실하지 않도록, 타인이 확인하지 못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access key는 이후에도 확인이 가능하나, secret key는 해당 페이지 이후에 다시 확인할 방법이 없으므로 반드시 기록을 해두어야 합니다.

 


업비트 Open API Key 사용방법

발급 받은 access key, secret key를 사용하여 다양한 플랫폼 상의 트레이딩 봇에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자동매매 등이 가능합니다. 
 트레이딩 봇이나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개발자의 경우 아래 업비트 개발자 센터 홈페이지에서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Open API Key를 활용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개발자 센터

업비트 Open API 사용을 위한 개발 문서를 제공 합니다.업비트 Open API 사용하여 다양한 앱과 프로그램을 제작해보세요.

docs.upbit.com

현재 본인이 등록한 Open API 키 리스트는 Open API Key 등록 페이지 하단에서 언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access key, secret key 보관 및 분실을 항상 유의하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의견 언제든 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코인 재테크 정보 제공 앱, 톰비트 소개 및 사용방법 ▼

 

 

코인 김프매매 정보앱, 톰비트 Tombit 소개 및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최근에 런칭한 코인 정보 사이트, 톰비트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코인 김프매매 재테크 정보 사이트, 톰비트 사이트 소개 링크 ▼ 코인 김프매매 재테크 정보 사이트, 톰비트 T

0urtrees.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