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인 거래소의 API 키를 사용하면 트레이딩 봇 을 통해 자동으로 트레이딩이 가능한데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거래소의 API 키를 발급받아야합니다.

저번에는 업비트 Open API 등록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대형 해외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의 API 키 생성 및 관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이낸스 계정이 있어야 하며 KYC 인증을 완료한 상태여야 합니다. 계정 생성  및 로그인, KYC 인증을 완료한 상태에서 포스팅을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API 키 생성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 이미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후, 하단의 "API Management"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API Management 페이지에 이동한 이후, API 키 생성을 위해 우상단의 "Create API" 버튼을 선택합니다. API 생성을 하기 전, API 키 관련 안내 문구를 보자면 크게 4가지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4가지 유의 사항을 참고하시고, API 생성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API키는 최대 30개를 발급 가능합니다.
2. 자산손실 방지를 위해 API 키를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마세요. 특히, 계정 보안을 위해 특정 IP 환경에서한 API 키 사용이 가능하도록 API 키 사용이 가능한 IP 제한을 설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바이낸스 이외 타 플랫폼에서 API 키가 공개되는것을 주의하셔야합니다.
4. KYC 인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API 키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API 구분을 위해 API 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계정 이메일, 전화번호, 구글 Authenticator 로 각각 전송되는 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입력 항목 우측에 Get Code 버튼이 있는 경우, 해당 버튼을 선택해야 번호가 전송이 됩니다.

 

 

API 등록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API Key, Secret Key가 보이실 겁니다. 두 Key 정보는 반드시 안전한 곳에 보관하여 타인이 알 수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Secret Key는 지금 페이지에서 벗어나면 다시 확인이 불가능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위 상태는 기본 API Key 권한이 설정되어있는 경우이며, 권한 및 IP 제한설정을 위해서는 우상단의 "Edit restrictions"를 선택해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API 키 관리방법
API 키 권한 설정 편집 및 삭제방법

"Edit restrictions" 버튼을 선택한 경우, 위와 같이 API restrictions, IP access restrictions 설정이 가능합니다. 초기 권한설정 뿐만아니라 추가적인 권한을 허용하도록 하는 경우 그만큼 API 키 보안에 철저를 기해야 합니다. 거래 권한이 있는 API 키를 외부인이 탈취하는 경우 자산 손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보안을 위해 IP 제한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IP를 지정하여 지정한 IP에서만 API Key 사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특정 IP환경에서만 API Key가 사용 가능하도록 하고 싶다면, "Restrict access to trusted IPs only (Recommended)" 체크박스 선택 후,  하단 입력창에 IP를 입력해줍니다. 다수의 IP입력을 원하시면 다수의 IP 사이에 공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환경에서 본인의 IP 확인을 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내 ip"를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과정을 마치면 API Key 발급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또한 Edit restrictions 메뉴를 통해서 권한 및 사용가능 IP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API Management 메인 페이지 우상단의 Delete all API 버튼으로 모든 API키를 제거할 수도 있고, 각각의 API 항목 우측의 Delete 버튼으로 각각의 단일 API 키 삭제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해외 코인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의 API 키 발급 및 권한 설정, 가용가능 IP 설정, 삭제방법 등의 관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발급한 API 키를 사용하여 트레이딩봇에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개발자의 경우 API Key를 활용한 기능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