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내에는 많은 IT 모임, 동아리가 존재합니다. SOPT, Mash Up, Prography, 디프만 등등이 기억이 나네요.

그 중에서 제가 활동해본 동아리도 있지만, 취업준비 시절, 지원했지만 면접에서 떨어졌던 동아리가 있었는데, 그 동아리가 Mash Up이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메쉬업 (Mash Up)13기에 지원했던 후기를 남겨봅니다.

 


IT 동아리 Mash up, 메쉬업 iOS 지원을 하다. 지원 동기는?

메쉬업의 IT동아리 특징을 보니, iOS파트는 오히려 현업자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학습과 공유에 열정적일것 같은 분들이 많이 있을것 같으니 분명 큰 시너지를 받고 성장하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했기에 지원을 했어요.

정말 다행인 것은, 메쉬업 서류 지원 마감일 직전에 메쉬업 공고를 봐서 제 시간에 지원이 가능했었습니다.

 


IT 동아리 Mash up, 메쉬업 서류 지원

메쉬업 경쟁률은 크게는 수십대일에 육박한다는 내용을 커뮤니티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예전에 한 IT 모임에서 면접관해봤을때  iOS는 다른 파트에 비해 비교적 지원자나 경쟁률이 낮았던것을 기억하고 있고, 떨어진다고 큰 출혈이 있는 것도 아니기에 부담없이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IT 동아리 메쉬업 서류 발표

몇 일을 기다린 뒤, 서류 발표가 나왔고, 결과는 합격이었습니다. 역삼역 근처로 면접 장소가 잡혔고, 그렇게 면접장소에 가서 면접에 참여를 했습니다.

 


IT 동아리 메쉬업 면접 참여

IT동아리, 메쉬업 13기 면접은 역삼역 근처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최근 방문했던 We Work 건물이 눈에 익었는데, 그 맞은편 건물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컬리 회사가 아랫층에 있는 건물이었어요.

면접 참여 전, 먼저 한 안내자 분이 면접 안내를 해주셨고, 기다렸다가 면접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iOS면접관은 총 3분으로 팀장님, 부팀장님, 서포터? 분이 계셨습니다. 모임활동에 꾸준히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한지가 가장 큰 포인트 였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그 외에도 개인 제출 서류에 대한 질문도 가볍게 들어왔고,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는 면접자로서의 무기로 꾸준히 성장하려하는 열정, 최근에 진행하는 대외활동을 보여주며 어필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면접을 끝나고 돌아 생각해보니, 이런 대외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이 오히려 메쉬업 동아리 활동 참여의 제약이 될 것으로 본다면, 독이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렇게 면접이 끝나고, 또 몇 일 뒤, 면접결과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이 끝나고, IT 동아리 메쉬업 결과 발표

그렇게 합격 결과 확인 메일이 오게 되었습니다. 발표 메일이 왔을때 이외 별도의 문자나 연락은 없었습니다.

 

결과는 아쉽게도 뜨거운 합격이 되었습니다. 😂 이로써 취업준비 시절, 현업 시절 두번 연속 불합격이 되었는데요. 아마도 합격이었다면, 연락이 따로 왔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결과와 상관없이 IT동아리가 원하는 지원자가 어떻게 될지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 혹여나 삼고초려를 하게 된다면 공략법을 바꿔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지원할때는 동아리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이 될때 지원을 고려해볼 것 같네요.

 


오늘은 IT 동아리, 메쉬업 iOS 파트 지원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고, 어울려 놀고 소통하기를 좋아하는 외향적인 분들이라면 지원할때 어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높은 경쟁률이 형성되었을텐데 면접의 기회까지 주신 메쉬업 iOS 파트 팀장님께 감사드리고, 즐거운 13기 활동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제 후기가 누군가에겐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메쉬업에 이어서 YAPP 동아리도 모집 공고가 있길래 지원해왔어요. YAPP 22기 지원후기는 아래 참고하세요~

 

기업형 연합 IT 동아리, YAPP 22기 서류 지원 및 면접 후기

올해 초에 메쉬업(MashUp) 동아리에 iOS Developer로 지원을 해서 면접을 보고 불합격 했었어요. 😂 IT 동아리 메쉬업, Mash up iOS 지원 및 면접 후기 국내에는 많은 IT 모임, 동아리가 존재합니다. SOPT, Mas

0urtrees.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